“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 에베소서 2:10 -
Q.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셨는데, 왜 바로 천국으로 데려가지 않으시고 이 세상에 우리를 남겨놓으셨을까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Q.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에서 그는 누구를 가리키나요?
A. 하나님 아버지.
** 우리는 하나님의 솜씨요 하나님의 작품이다.
Q. 하나님이 우리를 어떻게 지으셨나요?
A.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지으셨다.
**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신 사건을 말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죄로 타락한 인간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롭게 만드신다. 새로운 창조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진실이다.
- 고린도후서 5:17 -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Q. 우리가 무엇을 위해 지으심을 받았다고 말씀하나요?
A. 선한 일.
** 새롭게 지음 받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이전에 계획하신 일이다.
Q.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에서, ‘그’는 무엇을 가리킬까요?
A. 선한 일들.
** 즉 우리가 선한 일들을 행하며 살아가게 만들기 위해서,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다.
Q. 선한 일들이란 구체적으로 무엇일까요?
A. 다양한 대답이 가능하다.
** 구제와 나눔, 위로와 격려, 섬김 등 하나님의 뜻은 선하다.
Q. 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선한 일을 하도록 지으셨을까요?
A. 다양한 대답이 가능하다.
** 하나님이 선하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에게 속한 우리도 하나님처럼 선한 일들을 하며 사는 것을 기뻐하신다.
Q. 오늘 말씀에 의하면, ○○가 이 땅에서 먹고 마시고 공부하며 살아가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 ○○가 선한 일들을 행하기 위해서다.
사례)
20세기 중반 소아마비 문제는 전 세계적으로 문제였다. 특히 1952년은 미국 역사상 전염병이 가장 심각하게 발생한 해로, 수많은 어린이들이 이 질병으로 고통 받았는데, 한해에 58,000건의 소아마비가 보고 되었고, 3,145명이 사망하였고 21,269명이 마비가 되었다.당시 분위기는 "원자폭탄을 제외하고도, 미국은 소아마비에 떨고 있다." 라고 했을 정도였다. 그 결과, 과학자들은 소아마비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미칠 지경이었다.
1948년, 조너선 소크는 소아마비 국립재단으로 부터 재정지원을 받아 연구에 몰두했고 장장 7년간 소아마비 백신 문제에 매달리기 시작했다. 피츠버그 연구실에서 하루 16시간씩, 휴일없이 개발에 몰입했던 그는 마침내 백신개발에 성공하게 되었다.
이 때 백신 개발로 인해 수많은 제약회사에서 그에게 특허를 양도하라는 제안을 했는데, 만약 조너선 소크가 이를 받아들였다면 그는 돈방석에 앉았을 것이다. 당시 그가 특허를 양도했다면 지금까지 벌어들였을 돈이 무려 70억 달러, 한국 돈으로 약 8조 원에 가까운 것으로 추정된다.
그는 "내가 일을 하면서 버는 돈으로 사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며 제약회사들의 꿀 같은 제안들을 단칼에 거절하고 소아마비 백신을 무료로 풀어버렸다!
그 결과 소아마비 백신은 전세계에 빠른 속도로 퍼져 나갔고, 이로 인해 혜택을 보는 사람들도 엄청나게 증가했다.
연간 35,000여명의 소아마비 환자가 나오던 미국의 경우, 백신 배포 2년만인 1957년에 소아마비 발병이 이전 대비 90%가 감소되었으며 1979년에는 공식적으로 "미국에서는 더이상 소아마비가 발병하지 않는다."라고 퇴치판정이 내려졌다. 전세계적으로 따져봐도 오늘날 소아마비 발병건수는 무려 99%나 감소했다.
2012년 10월 28일, 조너선 소크의 탄생을 기념하며 WHO에서는 10월 28일을 세계 소아마비의 날로 지정했다.
- 출처 : 나무위키
Q. ○○가 이 세상에서 하고 싶은 선한 일은 무엇인가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 무슨 일을 할 지 정확히 몰라도 괜찮다. 선한 일을 행하며 열심히 살라. 때가 되면 소망하는 선한 일을 발견할 것이다.
되새김 읽기 :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 에베소서 2:10 -
기도 : 하나님 아버지, ○○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임을 명심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뜻대로 ○○가 세상에서 선한 일들을 많이 하여 아버지께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