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 마태복음 7:9~11 -
Q. 9절에서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에서 ‘너희’는 누구를 가리키나요?
A.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 중 아빠 엄마들
Q. ○○가 배고파서 밥을 달라는데 아빠(엄마)가 돌을 준 적이 있나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Q. ○○가 치킨을 먹고 싶다고 하는데, 아빠(엄마)가 뱀을 준 적이 있나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Q. 11절에서 예수님은 “너희가 악한 자라도 무엇으로 자식에게 준다고 말씀하시나요?
A. 좋은 것
** ‘좋은 것’이란 말의 뜻은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좋은 선물’이다. 예수님 말씀처럼, 아빠 엄마는 항상 ○○에게 좋은 것을 주기 원한다.
Q. 왜 예수님은 아빠 엄마를 ‘악한 자’라고 말씀하셨을까요?
A. 아빠 엄마는 죄인이고, 거룩하신 하나님과 비교해서 악한 자임을 말씀한 것이다.
Q.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는 무슨 뜻인가요?
A. 악한 아빠 엄마도 자식에게 좋은 것을 준다면, 거룩하고 선하신 하나님 아버지는 구하는 자에게 더욱 더 좋은 것으로 주신다는 뜻.
** 예수님은 악한 아빠엄마와 선한 하나님 아버지를 비교하면서, 하나님 아버지는 기도하는 자에게 반드시 더욱 좋은 것으로 주신다는 사실을 강조하셨다.
Q. 하나님께서 주시는 좋은 것은 ○○의 판단에 좋은 것일까요? 하나님 판단에 ○○에게 좋은 것일까요?
A. 하나님 판단에 좋은 것.
** ○○보다 하나님의 판단이 정확하고 바르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좋아보여도 실은 해로울 수 있다. 하나님 아버지는 ○○에게 가장 좋은 것을 아신다.
Q. ○○가 필요한 것을 하나님께 구했는데, 하나님께서 주시지 않거나 다른 것을 주셨다면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A. 하나님께서 ○○에게 더 좋은 것을 주셨다고 믿어야 한다.
Q. 만약 선하신 하나님 아버지는 ○○에게 항상 좋은 것만 주심을 믿는다면, ○○가 기도하여 받은 결과가 ○○가 원한 것이든 아니든지 ○○는 어떻게 반응할까요?
A. 항상 감사한다.
** ○○가 원하는 것을 받지 못해도 감사하게 된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에게 가장 좋은 것만 주심을 믿기 때문이다. 진실로 하나님 아버지는 ○○에게 가장 좋은 것만 주신다.
** 하나님은 가장 귀한 아들 예수님의 생명도 ○○를 위해 내어주셨다. 아들도 주신 하나님을 생각하면, 하나님은 반드시 ○○에게 좋은 것만 주신다는 사실을 믿을 수 있다.
되새김 읽기 :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 마태복음 7:9~11 -
기도 : 하나님 아버지, ○○가 구할 때에 항상 좋은 것만 주시니 감사합니다. ○○가 선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구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또한 기도한 후에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무엇을 주시든지 ○○에게 가장 좋은 것 주셨음을 믿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