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게를 활용해서 말씀을 가르쳐보니 자녀들이 처음에는 흥미를 갖고 참여합니다. 명예의 전당 순위에도 높은 관심을 갖고 선한 경쟁에 열의가 뜨거웠습니다. 하지만 흥미와 열심이 언제까지나 지속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 가정은 대략 1년 정도가 되자, 아이들의 열정이 사라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특별히 하루1구절 370구절을 한 번 완료한 뒤 두 번째 반복할 때 아이들이 지루함을 느끼더군요.
지루함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은 진행방법에 변화를 주는 겁니다.
저희 가정에서 사용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부모가 교안에 따라 아이들에게 질문을 하지 않고, 반대로 아이들이 자유롭게 질문을 하는 방식입니다. 자유질문 대화법은 두 번째 반복 초기에 지루함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두 가지 방식을 혼용하고 있습니다.
신앙교육의 핵심 중 하나는 반복입니다.
하루1구절 성경대화의 주제말씀 370구절을 선정한 까닭은 대략 1년에 한 번씩 반복하기 위해서입니다. 꾸준히 실행할 경우, 아이들이 성장하는 동안 대략 10회를 반복합니다. 아이들의 마음에 370구절을 새길 수 있지요. 이는 성경이 방대하다보니 교육 효과를 위해 ‘선택과 집중’의 원리를 적용한 겁니다.
앞으로 ‘하루1구절 성경대화’ 메뉴에 몇몇 말씀을 추가할 계획은 있습니다만, 반복식 교육패턴엔 변화가 없습니다.
새 해에는 미취학 아이를 위한 성경동화톡톡 메뉴, 세상과 인생에 관한 지혜를 가르칠 수 있는 메뉴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이 일을 감당하도록 지혜를 주시고, 길을 열어주시길 소망합니다. 유니게 가정 여러분도 컨텐츠 제작과 개발 및 보급을 위해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환경에서 새 해를 맞았습니다.
부모나 자녀 모두 여러 가지 제약으로 갑갑한 생활을 견디고 있을 줄 압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이 주신 날들을 기뻐하며 작은 것들에 감사하고, 자녀들에게 성경 가르치는 큰 사명을 감당하시길 기원합니다.
God Bless You~!!!
유니게지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