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18

0233 대제사장의 옷(1) (출 28:1~30)

성경읽기 : 출애굽기 28장 1~30절

Q. 하나님은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무슨 직분을 행하게 한다고 하셨나요?(1)
  A. 나를 섬기는 제사장 직분

** 제사장은 하나님과 백성 사이의 중재자로서, 하나님에게 백성을 위해서 제사를 드렸다.

Q. 아론이 제사장 직분을 행하기 위해 무엇을 만들라고 하셨나요?(2)
  A. 거룩한 옷

Q. 거룩한 옷을 지어서 아론을 어떻게 만들라고 하셨나요?(2,3)
  A. 2절: 영화롭고 아름답게 할지니,
       3절: 그를 거룩하게 하여

Q. 왜 하나님은 제사장 직분을 행하기 위해 거룩한 옷을 만들라고 하셨을까요?
  A. 거룩한 하나님 앞에서 섬기는 제사장에게는 거룩함이 필요하기 때문이고, 또한 백성들에게 제사장의 존귀함과 거룩함을 교훈하기 위해서이다.

Q. 제사장이 입을 옷을 위해 무엇을 만들어야 했나요?(4)
  A. 흉패, 에봇, 겉옷, 반포속옷, 관, 띠

** 아래 그림을 보고 각각 무엇을 가리키는지 확인하세요.

오른쪽 그림 중 흰 옷차림은 일반제사장입니다.[출처: http://logosgarden.tistory.com]

Q. 에봇의 어깨받이 부분의 호마노에는 무엇을 새기라고 하셨나요?(9,10)
  A. 이스라엘 아들들의 이름을 새기되 각 보석에 여섯 이름씩 총 열두 아들들의 이름을 새겨넣었다.

** 이스라엘의 열두 아들의 이름은 순서대로 다음과 같다. 르우벤, 시므온, 레위, 유다, 단, 납달리, 갓, 아셀, 잇사갈, 스불론, 요셉, 베냐민.

Q. 이스라엘의 열두 아들의 이름은 무엇을 나타낼까요?
  A. 열두 아들은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로 하나님의 백성을 나타낸다.

Q. 왜 하나님은 어깨부위에 열두 아들의 이름을 새겨 넣으라고 하셨을까요?
  A. 다양한 대답이 가능하다.

** 어깨는 무언가를 짊어지는 부위입니다. 목자는 어린양을 어깨에 메기도 한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을 짊어지고, 그들을 지탱해 주시는 분임을 나타낸다.

Q. 하나님이 OO를 어깨에 메고 걸어가시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어떤 느낌이나 생각이 드나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Q. 판결흉패에는 몇 개의 보석이 있고, 그 보석 위에는 무엇을 새기라고 하셨나요?(21)
  A. 한 줄에 세 개씩 네 줄로 모두 열두 개의 보석이 있고, 보석 각각에 이스라엘의 열두 아들 이름을 새겨 넣었다.

Q. 왜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열두 아들들의 이름을 보석에 새기라고 하셨을까요?
  A. 다양한 대답이 가능하다.

** 이스라엘의 열두 아들은 하나님의 백성을 나타낸다. 보석은 아름답고 값비싸다.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들을 보석처럼 귀하게 보신다는 뜻이다.

Q. 하나님은 OO를 어떻게 바라보실까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 하나님은 OO를 보석처럼 귀하게 보신다. OO는 하나님의 보물이다.

Q. 흉패는 제사장의 어디에 붙이라고 하셨나요?(29,30)
  A. 가슴

Q. 왜 하나님은 흉패를 가슴에 붙이라고 하셨을까요?
  A. 다양한 대답이 가능하다.

** 가슴은 보호할 소중한 부분으로 누군가를 품에 안는 부분이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품에 안 듯 사랑하시고 보호하신다는 뜻이 담겨 있다.

**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어깨에 짊어지고, 보석처럼 귀하게 여기시며, 가슴에 품어 사랑하신다. OO는 하나님의 백성이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OO를 어깨에 메고 가시며, OO를 보석처럼 귀하게 여기시며, OO를 사랑하여 가슴에 품고 계신다.
OO는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더욱 알아가라. 그리고 OO도 하나님을 사랑하여 그분의 뜻대로 살아가라.

기도 : 하나님 아버지, OO를 하나님의 백성 삼아 주시고 사랑하고 보호해주시니 감사합니다. OO가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더욱 알게 하시고, OO도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은혜 주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인쇄방법 : 그림 위에 커서를 둡니다. ⇨ 마우스오른쪽버튼 클릭 ⇨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