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 0

믿음으로 구하라 (야고보서 1:6~7)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 야고보서 1:6~7 -

Q. ○○가 기도했으나 하나님의 응답을 의심한 적이 있다면 말해 보세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Q. 어떻게 기도하라고 말씀하고 있나요?
  A.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 하나님은 믿음으로 구하라고 명령하신다.

Q. ‘믿음으로 구하라’는 무엇을 믿으라는 말씀인가요?
  A. 하나님의 응답을 믿으라는 말씀이다.

Q. 어떻게 하나님의 응답을 믿고 조금도 의심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A. 다양한 대답이 가능하다.

** 하나님의 말씀을 붙드는 것은 믿음에 유익하다. 무엇보다 하나님 그분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 한다.

Q. 의심하는 자는 무엇과 같다고 말씀하나요?
  A.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 바다 물결은 바람이 부는 방향에 따라 이리 갔다 저리 갔다 흔들린다. 마찬가지로 의심하는 자는 하나님께 마음을 두기는 하지만 다른 것에도 마음이 흔들려 오락가락 불안정한 상태에 있다.

Q. 이런 사람, 즉 하나님의 응답을 의심하여 마음이 불안정한 사람은 무엇을 생각하지 말라고 말씀하나요?
  A.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 하나님을 의심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응답은 없다.

Q. 왜 하나님께 기도하고서 의심할까요?
  A. 다양한 대답이 가능하다.

** 하나님을 알지 못하거나 하나님에 대한 신뢰가 부족해서. 혹은 하나님의 사랑을 알지 못해서일 수 있다. 하나님이 아니라 다른 것에 집중할 때 의심하게 된다.

Q. ○○가 생각하기에 하나님은 신뢰할 만한 분인가요?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 하나님만큼 신실한 분은 없다. 하나님은 하신 말씀을 이루시며 반드시 지키신다. 신실하신 하나님은 구하라! 그러면 주겠다고 약속하셨다.
하나님만큼 ○○를 사랑하는 분은 없다. 하나님은 자기 아들을 ○○를 위해 죽게 하실 정도로 ○○를 사랑하신다.
하나님은 하늘에 계신 ○○의 아버지시다. 죄를 짓는 육신의 아빠라도 ○○에게 좋은 것으로 주는데, 하물며 선하신 아버지 하나님께서 ○○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는가!

Q. ○○가 무엇이든지 믿음으로 구하고 의심하지 않으면 하나님께 구한 것을 받을까요?
  A. 그렇다.

** 단, 기도는 내 욕망과 내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뜻 안에서 구하는 것임을 기억하라. 또한 믿음으로 구하고 의심하지 않는 것은 내 노력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가능한 일이다.

사례)
어느 여름에 자매들이 기도하기 위해 산 속 기도원에 가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폭우가 쏟아져 계곡의 물이 불어 길이 막히고 말았다. 두 자매는 기도원에 가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믿고 예수님처럼 물 위를 걸어가리라 마음먹었다.

하나님께 기도한 뒤에 자매들이 급류에 발을 넣었다. 어떻게 됐을까?

안타깝게도 두 자매는 익사하고 말았다. 믿음은 자기 확신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에 대한 확신이다. 기도원에 가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생각한 것은 자기 생각일 뿐이었다. 그리고 착각의 대가는 너무 컸다.
(조용기, 『4차원의 영적 세계』 중에서 스토리 인용)

** ○○의 기도가 하나님의 뜻에 부합하는지 먼저 생각하라! 하나님의 뜻이라면, ○○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믿음으로 구하고 의심하지 말라. 반드시 하나님의 응답을 받을 것이다.

되새김 읽기 :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 야고보서 1:6~7 -

기도 : 하나님 아버지, ○○가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신뢰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의 응답을 믿고 의심하지 않게 하옵소서. ○○의 기도가 언제나 하나님의 뜻 안에서 구하는 것이 되게 하시고, 이 땅에서 하나님의 응답으로 풍성한 삶을 누리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