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 요한일서 5:13 -
Q. ○○는 구원 받았다고 생각하나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Q. ○○가 천국문 앞에 갔다고 가정해 봐요. ○○에게 천국 입장을 허용할 이유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무엇이라고 대답하겠어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Q. 이것을 누구에게 쓴다고 말씀하나요?
A.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 성도들.
Q.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이 무엇인가요?
A. 예수님.
Q. ‘예수’ 이름의 뜻은 무엇인가요?
A. 구원, 구원자.
Q. 요한일서를 예수님을 믿는 너희에게 쓰는 목적이 무엇이라고 말씀하나요?
A.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함이라.
** 영생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 즉 예수님을 믿는 사람에게 있다.
Q. ‘예수님을 믿는 것’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믿는다는 것인가요?
A. 예수님이 나의 구원자이심을 믿는 것.
**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나의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신 사실을 믿는 것이요,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로 마음에 영접하는 것을 뜻한다.
Q. ‘영생’은 무슨 뜻인가요?
A. 영원한 생명.
** 단지 죽지 않는 생명을 뜻하지는 않는다. 지옥에서도 영원히 죽지 않는다. 즉, 영생이란 하나님과 영원히 함께 하는 삶을 뜻한다.
Q. 영생의 삶은 좋을까요? 어떤 나쁜 점이 있을까요?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 하나님은 선하시고 거룩하시고 사랑 그 자체이시다. 천국은 하나님으로 충만한 곳이다. 하나님과 함께 영원히 사는 삶은 행복하다. 지루함이나 괴로움은 전혀 없다. 영생은 가슴 벅찬 기쁨과 충만한 사랑으로 가득한 삶이 영원히 지속되고 끝나지 않는다. 엄청난 복이다.
Q. ○○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을 믿나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 예수님을 믿으면 ○○에게 영생이 있다. 내 느낌이나 감정 상태에 상관이 없다. 오늘 말씀대로 예수님을 믿는 사람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라.
되새김 읽기 :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 요한일서 5:13 -
기도 : 하나님 아버지, ○○가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 영생이 있음을 확신하게 하옵소서. 감정이나 느낌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을 신뢰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옵소서. 하나님과 함께 영원히 사는 엄청난 복이 약속돼 있음을 알고, 천국을 기대하고 바라보며 이 땅에서 살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