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 0

복음의 핵심1(누가복음 22:14~20) (4) 18절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이제부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때까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다시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 누가복음 22장 18절 -

Q. ○○가 먹기 싫어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Q. 예수님은 이제부터 무엇을 다시 마시지 않겠다고 말씀하셨나요?
  A. 포도나무에서 난 것.

Q. 포도나무에서 난 것은 무엇인가요?
  A. 포도음료(포도주, 포도주스)

Q. 앞에서 예수님은 이 유월절이 하나님의 나라에서 이루기까지 다시 먹지 않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왜 예수님은 앞에서 하신 말씀을 다시 반복하셨을까요?
  A. 그만큼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셨기 때문이다.

Q. 하나님의 나라는 무엇을 뜻하나요?
  A. 천국

Q. 언제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까요?
  A. 주 예수님이 이 땅에 다시 오시는 날

** 하나님의 나라는 이 땅에 임하고 있다. 복음이 전파되고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 늘어가는 것은 하나님 나라가 확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예수님이 다시 오시는 날에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완전히 임하게 된다. 여기서 예수님은 그 날을 말씀하고 계신다.

Q.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날, 예수님이 잔을 들고 누구와 함께 마실까요?
  A. 사도들, 이 땅에서 살아서 예수님을 믿었던 모든 사람들, 우리들

Q.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그 날에, 예수님과 함께 ○○가 잔치에 참여할 것입니다. 그 날의 분위기를 설명해 보세요.
  A. 다양한 대답이 가능하다

** 그 날이 오면 흰 옷을 입은 수십억명의 그리스도인들이 왕이신 예수님과 함께 포도주 잔을 들고 건배할 것이다. 성대한 잔치가 열릴 것이고 말할 수 없는 벅찬 기쁨을 나누게 될 것이다.

Q.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날까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다시 마시지 않겠다고 결심하셨습니다. ○○은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때까지 무엇을 행하기로 결심하겠어요?
  A. 자녀의 말을 들어보자.

** 세상의 타락한 문화에서 자기를 지키고, 하나님의 뜻 행하기를 결심하도록 하자.

되새김 읽기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이제부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때까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다시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 누가복음 22장 18절 -

기도 : 주 예수님, 지금도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날을 기다리시며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마시지 않고 계신 줄 믿습니다. ○○도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하는 마음으로 살게 하시고, 그 날을 위해 경건하게 살고 주님의 뜻을 행하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