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주시는 복은 사람을 부하게 하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
- 잠언 10:22 -
Q.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은 부와 함께 무엇을 주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나요?
A. 근심
Q. 근심이란 무슨 뜻인가요?
A. 해결되지 않은 일 때문에 속을 태우거나 우울해함[네이버사전].
Q. 부자가 자기가 번 돈 때문에 고통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돈을 번 경우일까요?
A. 불법을 저질러서 돈을 번 경우
Q. 불법을 저질러 돈을 벌면 어떤 고통을 당하게 되나요?
A. 유죄 선고를 받고 감옥에 들어간다. 혹은 죄책감이나 불안감에 사로잡혀 평안하게 살지 못한다.
Q. 왜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 위해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할까요?
A. 다양한 대답이 가능하다.
** 돈 욕심은 사람의 눈을 어둡게 한다. 돈을 짧은 시간에, 가능한 많이 벌려고 하기 때문에 편법과 부정을 저지르게 된다.
Q. 부자가 됐으나 고통이나 근심이 없는 사람은 돈을 어떻게 벌었을까요?
A. 정직한 방법으로
Q. 왜 어떤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 위해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을까요?
A. 다양한 대답이 가능하다.
Q. 만약 하나님의 백성이 불법을 저질러서 부자가 되었다면, 하나님이 주신 복이라고 볼 수 있나요? 그 이유는?
A. 하나님이 주신 복이 아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근심과 고통이 따르는 부유함을 주시지 않는다.
Q. ○○가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겼는데, 불법적인 방법이라면 하나님이 주신 기회라고 볼 수 있을까요?
A. 하나님은 불법을 사용하여 돈을 벌게 하시는 분이 아니다.
Q. ○○는 부유하되 근심이 있는 것과 가난하되 평안한 것 둘 중에 어느 것을 선택하겠어요?
A. 자녀의 대답을 들어보자
** 하나님은 우리가 정직한 방법으로 돈을 벌기를 바라신다. 비록 돈이 넉넉하지 않아도 평안한 삶이 지혜로운 삶이다.
되새김 읽기 :
“여호와께서 주시는 복은 사람을 부하게 하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
- 잠언 10:22 -
기도 : 하나님 아버지, ○○가 돈을 벌되 정직한 방법으로 벌게 하옵소서. 돈 때문에 근심과 고통이 따르는 선택을 하지 않도록 지켜주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