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 0

0226 성막 봉헌 (출 40:17~38)

성경읽기 : 출애굽기 40장 17-38절

Q. 언제 성막을 세웠나요?(17)
  A. 둘째 해 첫째 달 곧 그 달 초하루

** 둘째 해는 출애굽을 기준으로 두 번째 해를 가리킨다.

Q. 성막의 제작은 누가 지시했나요?(19, 21, 23, 25, 27, 29, 32)
  A.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되니라

** 하나님이 성막 설계자이시다. 모세는 모든 성막의 기구들과 양식을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만들었다. 무려 7번이나 모세가 명령대로 하였다고 언급돼 있다.

Q. 모세가 하나님의 명령대로 성막을 완성하자 무슨 일이 생겼나요?(34)
  A. 구름이 회막에 덮이고 여호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하매

** 시내산에 하나님이 강림하실 때도 산에 빽빽한 구름이 있었다. 구름은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것으로, 하나님께서 성막에 임하셨음을 나타낸다.

Q. 왜 하나님께서 성막에 임하셨다고 생각하나요?(출애굽기 25:8-9)
  A. 하나님의 백성들 가운데 거하기 위해서

Q. 구름이 성막 위에서 떠오를 때에는 이스라엘 자손은 무엇을 했나요?(36)
  A. 이스라엘 자손은 구름을 따라 행진했다.

Q. 구름이 떠오르지 않을 때에는 이스라엘 자손은 무엇을 했나요?(37)
  A. 구름이 떠오르는 날까지 나아가지 아니하였다.

Q. 여호와의 구름은 밤에 어떻게 바뀌었나요?(38)
  A. 불이 그 구름 가운데에 있었다.

Q. 왜 하나님은 낮에는 구름기둥, 밤에는 불기둥으로 인도하셨다고 생각하나요?
  A. 다양한 대답이 가능하다.

** 낮에는 구름기둥이 뜨거운 태양을 가리고, 밤에는 불기둥이 추위에서 그분의 백성을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혹은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분명히 알려주기 위해서일 수 있다. 밤에는 구름이 잘 보이지 않으므로 불기둥으로 바꾸셨는지 모른다.

Q. 여호와의 구름기둥 불기둥이 이스라엘과 함께 하지 않은 때는 언제인가요?
  A. 없다.

** 하나님의 임재를 나타내는 여호와의 구름이 언제나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했다.

Q. 신약시대 성도인 우리와 하나님은 언제 함께 하시나요?
  A. 언제나 함께 하신다.

Q. 성막이 없는 오늘날 하나님은 어떻게 OO와 함께 하실까요?
  A. OO가 예수님 안에 거하고, 예수님이 OO 안에 거하심으로

** 예수 그리스도는 보이지 않는 새로운 성전이고(요2:19-21), 예수님을 믿는 백성은 성전 안에, 즉 그리스도 안에 거한다. 또한 성도들은 하나님의 성전이기도 하다(고전3:!6). 그래서 하나님은 성전인 성도들 안에 거하신다.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OO는 신비로운 방식으로 하나가 되었다.

** 성막의 모든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한다. 성막이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했던 것처럼, 예수님도 OO과 언제나 함께 하신다. 영광스런 하나님은 결코 OO를 떠나지 않으시고, OO를 지키고 인도하신다.

기도 :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께서 OO와 언제나 함께 하시니 감사합니다. OO가 예수님 안에, 예수님이 OO 안에 있음을 믿게 하시고, 일평생 주님과 동행하며 자신을 거룩하게 지키고, 범사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인쇄방법 : 그림 위에 커서를 둡니다. ⇨ 마우스오른쪽버튼 클릭 ⇨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클릭.